LOGO IMAGE

서브상단이미지
    Q 라식 후 눈이 충혈 됐습니다. 왜 이런 증상이 생기고,시력에 영향이 있지는 않나요?
A

라식 수술 시 일시적인 안압 상승에 의해 결막의 모세혈관에 출혈이 생기는 것으로, 피부에 비하면 멍이 드는 것과 같습니다.

시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약2~3주 정도 지나면 서서히 사라집니다.



    Q 시력교정 수술 후 어느 정도 지속되는지요?
A

각막은 아주 안정된 조직이므로, 수술 후 상처부위가 아무는 기간 이후에는 수술 후 교정효과는 반영구적으로 지속됩니다.
일부 시력여하에 따라 교정수술 이후 시력이 퇴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고도근시였을경우 퇴행의 발생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이는 아무래도 각막을 깎아내는 양이 저도근시보다 많기 때문이나 그렇다고 눈이 수술 받으시기 이전 상태로 나빠지는 정도는 아닙니다. 대부분은 약 1디옵터~2디옵터 사이의 돗수가 변화하게 됩니다.
교정수술 후 일정기간이 지나 퇴행으로 인한 시력저하가 맞다면 보강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보강수술을 받으시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우선 교정이 가능해야 하며, 남아있는 잔여각막의 두께가 충분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조건이 부합되는 경우에는 보강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콘택트렌즈를 오랫동안 착용했는데 수술이 가능한가요?
A

콘택트렌즈의 사용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각막 상피 결손, 궤양 등의 부작용이 점차 잦은 빈도로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실제로 시력교정수술을 결정하게 되는 주된 이유중의 하나입니다.
통계적인 검증은 아니지만 임상 경험상 렌즈를 오래 사용한 분들의 각막 두께가 약간 얇은 것 같이 느껴지는데,

이 때문에 렌즈를 오래 착용하면 시력교정수술이 어렵다는 말이 퍼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렌즈 착용 기간이 길었다는 것 자체가 수술 과정이나

수술 성적에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다만 소프트렌즈를 오래 착용하게 되면 오랜 기간 동안의 저산소 상태로 인해 일시적으로 각막이 얇아질 수가 있으므로

수술 전에 검사를 통해 각막 두께를 측정하여 수술 받기에 적절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Q 수술 후에 쌍꺼풀 수술 가능한가요?
A

쌍꺼풀 수술 시 눈꺼풀의 부종, 눈꺼풀 근육의 변화 등으로, 크지는 않지만 라식/라섹 수술 결과에 미세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최근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 쌍거풀 수술의 경우 약1개월 정도, 단순 쌍거풀 수술이 아닌 안검하수 수술 등이 포함되는 복잡한 수술이라면

1개월 이상의 간격을 두시고 수술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수술 가능 시기 상담은 검사를 통해야만 가능하오니, 병원에 내원하셔서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Q 시력교정술을 받으면 노안,백내장이 빨리 온다는데 맞는 말인가요?
A

시력교정 수술은 안구의 가장 외부인 각막을 레이저로 교정하는 수술로, 노안이나 백내장, 녹내장같은 질병과는 무관합니다.
연령과 상관없이 눈이 건강하시고 수술 받을 수 있는 조건이시면 수술은 충분히 안전하게 가능합니다.

40대 초중반부터 노안이 진행을 하고 안경쓰시고 멀리 보는 것에는 큰 지장이 없으나
근거리를 보실 때는 팔을 멀리 하시거나 안경을 벗고 보게 됩니다.

수술을 하시게 되면((라식 수술과 노안은 별개의 문제이기 때문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근시나 난시를 정시로 만들어

정상인의 눈을 만들어 드리기 때문에 노안은 원래 오는 속도대로 생기게 되실 겁니다.

또한, 추후에 백내장이나 노안이 와서 수술을 하실 때도 시력교정술을 받았다고 해서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지점을 선택하세요.

자세히보기